모바일 메뉴 닫기

 
 

학회소개

학생학술활동

학생학술활동
학회명 활동내용
CLJ(Chungbuk Law Journal) CLJ(Chungbuk Law Journal)는 국내 로스쿨 최초의 로저널로서 대내적 학술활동을 지원·장려함으로써 충북대 로스쿨의 대외적 위상을 높이는 학술단체로서 활동하고 있다.
민사법연구회 민사이론 및 판례연구, 가인법정변론대회의 준비 목적으로 창립되었으며, 3개의 소그룹을 조직하여 팀별 발표 및 민사논문발표대회에 참석하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형사법학회 형사법 전반에 대한 학술연구 및 가인법정변론경연대회 형사부분 참여지원을 목표로 가인법정변론대회 수상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행정법연구회 행정법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연구하는 학술모임으로 매 학기별 행정법을 비롯한 공법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활약중인 실무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여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식재산권법학회 지식재산권분야의 연구를 통해 권리자의 법적보호 및 국민의 권리 이용 방안을 모색하여 국가산업, 경제의 균형발전을 추구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과학기술정책과법학회 미래과학기술정책의 입법·집행을 위한 활동의 준비를 그 목적으로 창립하여 국가차원의 R&D관리와 에너지환경정책을 그 연구 중심에 두고 활동하고 있다.
기업법학회 기업에 관한 지식의 습득 및 바람직한 기업활동, 기업법무와 관련된 법적 문제 연구를 그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모의공정거래위원회에서 수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인권법학회 법을 통한 인권보장, 학술연구와 사회참여활동을 통한 인권지평의 확대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학회로서, 공모전 참가 및 관련기관과의 협력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중에 있다.

동아리활동

학생동아리활동
동아리명 활동내용
CLF 충북대학교 로스쿨의 개신교인들의 모임으로서 기독변호사회(CFL)의 산하단체로 공식적 지도와 지원을 받고 있으며, 매주 예배와 소그룹 모임을 가진다.
CLS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증진하고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무엇보다 선후배 간의 친목, 재학생과 졸업생과의 친목 모임을 가진다.
불교철학을 바탕으로 한 동아리로 마음이 맞는 원우들과 함께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등을 털어내고 심신을 수양할 수 있는 동아리이다.
토마스모어(가톨릭모임) 충북대 로스쿨 가톨릭인 모임으로 청주교구 담당 사제와 함께 정기적 활동으로 신앙 안에서 정체성을 자각하고 가톨릭 영성을 함양하여, 미래 법조인으로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는 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