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지난 10 여년 간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우수한 인재들을 엄격히 선발, 양성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법률전문가를 배출해 왔습니다. 특성화된 전문분야를 개척하는 실력 있는 법률가의 양성이라는 법학전문대학원 제도의 취지에 충실하면서도 사회와 깊이 소통할 수 있는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법조인을 만들어내려는 우리 법학전문대학원 고유의 철학이 함께 섞여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만의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우수하고 탁월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꿈을 펼치기 위한 물적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과거 수목원이 위치했던 캠퍼스인만큼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력 있고 다양한 경력을 갖춘 전임 교원들이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친절한 행정적 지원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5년에 걸쳐 국립대학 학생만족도 연속 1위라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금자탑을 만들어온 것은 이를 입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둘째, 이미 도래한 4차산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법 특성화 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권법무, 민사법무, 기업법무는 물론이지만 특히 과학기술법 분야는 BT산업의 요충지로 자리잡은 충북지역의 산업적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법학과 과학 분야의 융복합적 연구뿐만 아니라 관련 입법이나 분쟁해결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등 다양한 해외 대학과의 내실 있는 교류를 통하여 공동학위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셋째, 재학기간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깊은 인간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체법과 절차법, 실무 교과목 등 많은 학습을 요구하는 재학기간에 받는 엄청난 육체적·정신적 고통은 인간만이 발휘할 수 있다는 협조적 분위기를 통하여 극복하고 있으며, 이는 교원과 학생, 그리고 학생과 학생 사이에서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긍정적 분위기는 재학생들 사이에서는 물론 법조계에 진출한 졸업생들의 입을 통하여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엄정한 기준 아래 공정하고도 열린 경쟁을 하면서도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독려하는 과정을 통하여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환경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경력과 실력을 갖춘 전임 교원들은 학생들의 꿈과 정열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각종 행정적 지원 역시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보여주십시오!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이룰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